중앙대학교

광고홍보 전람회


매년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

오롯이 꾸미는 전람회


2019 전람회의 주제는


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변화 속에서,

소비자들에게 선택받기 위해 어떤 변화가 필요할까?

 

 마케터들이 가야 할 방향성과 해결책들에 관한 내용을

고민하는 학생들의 이야기이다.






대학생들의 열정과 노력

그리고

창의성이 참 대단하다.


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

정보통신 기술의 융합으로 이루어낸 시대

4차 산업혁명 시대는


빅데이터, 인공지능,

로봇공학, 사물인터넷,

무인운송수단, 3차원인쇄, 나노기술 등


6대 분야에서의

새로운 기술혁신이라고 한다. 


빅 데이터 시대에 살고 있는 우리는

시간 절약으로

더 많은 일들을 할 수 있고

덕분에 삶이 편리해졌지만


내가 어디 있는지, 무엇을 좋아하는지, 언제 무엇을 했는지 등

감시 카메라에 의해 늘 감시 당하는 듯한 느낌은

역설적으로 참 불편하다.


이런 시대에 살아가는 스트레스가

복고풍 노래의 부활,

아날로그 감성을 그리워하는 감정 등으로

나타나는게 아닐까?


아마, 차세대 광고홍보인들도

기술에 치우 친 광고 보다는


소비자들과의 진정성있는 소통에

주안점을 두고


감정이 메마른 시대에

 감정을 건드려야 함을 잘 알고 있는 듯 하다.




Industry 4.0, 판을 뒤집다. 







'♭일상·잡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Happy Christmas!  (0) 2019.12.28
주말풍경  (0) 2019.12.16
가을의 끝자락  (0) 2019.11.26
[詩] 도종환_ 늦깍이  (0) 2019.11.22
Bookself  (0) 2019.10.04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