중앙대학교
광고홍보 전람회
매년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
오롯이 꾸미는 전람회
2019 전람회의 주제는
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변화 속에서,
소비자들에게 선택받기 위해 어떤 변화가 필요할까?
마케터들이 가야 할 방향성과 해결책들에 관한 내용을
고민하는 학생들의 이야기이다.
대학생들의 열정과 노력
그리고
창의성이 참 대단하다.
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
정보통신 기술의 융합으로 이루어낸 시대
4차 산업혁명 시대는
빅데이터, 인공지능,
로봇공학, 사물인터넷,
무인운송수단, 3차원인쇄, 나노기술 등
6대 분야에서의
새로운 기술혁신이라고 한다.
빅 데이터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는
시간 절약으로
더 많은 일들을 할 수 있고
덕분에 삶이 편리해졌지만
내가 어디 있는지, 무엇을 좋아하는지, 언제 무엇을 했는지 등
감시 카메라에 의해 늘 감시 당하는 듯한 느낌은
역설적으로 참 불편하다.
이런 시대에 살아가는 스트레스가
복고풍 노래의 부활,
아날로그 감성을 그리워하는 감정 등으로
나타나는게 아닐까?
아마, 차세대 광고홍보인들도
기술에 치우 친 광고 보다는
소비자들과의 진정성있는 소통에
주안점을 두고
감정이 메마른 시대에
감정을 건드려야 함을 잘 알고 있는 듯 하다.
Industry 4.0, 판을 뒤집다.
'♭일상·잡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Happy Christmas! (0) | 2019.12.28 |
---|---|
주말풍경 (0) | 2019.12.16 |
가을의 끝자락 (0) | 2019.11.26 |
[詩] 도종환_ 늦깍이 (0) | 2019.11.22 |
Bookself (0) | 2019.10.04 |